불탑뉴스신문사 한기석 기자 | 통영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신길서)는 지난 22일 통영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정기회의에 앞서 지역의 인재육성을 위한 인재육성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신길서 통영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은 “이번 13기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지난 2년의 임기동안 오직 통영시의 발전을 위해 시와 협의하고 봉사해 왔다”면서 “올해 12월, 임기가 끝나기 전 시를 위해 한 번 더 봉사하자는 협의회 구성원들의 의견으로 기탁을 하게 됐으며 통영시의 미래 100년을 이끌어 갈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금년도 시정을 이끌어나가고 많은 행사와 사업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여기 계신 통영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의 구성원들의 지지와 협조가 있었기 때문이다”며 “임기 동안 보여주신 봉사정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인재육성기금은 통영의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데 사용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통영시 읍면동 주민자치회·위원회의 회장·위원장 등으로 구성된 단체로 금년도 12월, 2년간의 임기가 끝난다.
그동안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통영시 시정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