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목)

검색창 열기

제주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 전국국공립대학 여교수회연합회와 함께 양성평등 세미나 개최

전국 국공립대학교 여교수들 생애주기별 양성평등을 위해 한자리에 모이다-

 

불탑뉴스신문사 한기석 기자 | 제목: 전국국공립대학 여교수연합회, 제주특별자치도 및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와 함께 “양성평등문화확산과 제도적지원: 청년에서 노년까지”라는 주제로 양성평등 세미나 개최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와 전국국공립대학 여교수연합회, 그리고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협의회가 공동으로 양성평등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4년 10월 8일 제주도 메종글래드 호텔 제이드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양성평등문화확산과 제도적지원: 청년에서 노년까지"라는 주제로, 생애주기별 양성평등 문제를 다룰 예정이다.

 

양성평등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망하고, 이를 통해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해법을 논의하는 장이 될 것이다.

 

정수연 전국국공립대학교 여교수연합회 회장(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 회장)은 "25년 역사를 가진 제주대학교 여교수협의회 주관으로 본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양성평등은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시각에서 문제를 논의함으로써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전에는 김은실 이화여대 여성학과 명예교수의 기조연설이 있을 예정이며 양성평등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망한다.

 

또한 특별세션으로 전국최초로 성평등정책관을 설치한 바 있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성과를 이은영 제주특별자치도 성평등여성정책관이 소개한다.

 

오후에는 청년, 중년, 노년의 생애주기별 양성평등 의식과 문제점을 다루는 세션이 이어질 예정이다.

 

각 세션에서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를 진행하고, 참석자들이 함께 토론하며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한다.

 

- 청년 양성평등 세션에서는 배유경 서울대 다양성위원회 책임전문위원이 "청년세대 양성평등 의식과 미래설계"를 발표하며, 중년 양성평등 세션은 김수연 제주대 교수가 "양성평등의 이념과 제도적 실현"을 , 노년 양성평등 세션에서는 이민지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연구위원이 "제주지역 여성노인빈곤과 가족돌봄부담"을 다룰 예정이다.

 

- 토론자로는 전국 국공립대학 여교수회 회장단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 도지사와 김일환 제주대학교 총장, 제주대학교 교수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세미나는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고,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청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양성평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번 세미나는 양성평등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제주대학교와 제주특별자치도가 함께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