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6 (수)

검색창 열기

사회

중구 박선영 ㈜제이엘세라믹 대표 및 김도현 ㈜현대종합폐차장 임원, 중구에 고향사랑기부금 각 100만 원 기탁

 

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박선영 ㈜제이엘세라믹 대표와 김도현 ㈜현대종합폐차장 임원이 4월 15일 오전 10시 20분 중구청 구청장실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각 100만 원을 기탁했다.

 

두 사람은 송정희 NH농협은행 중구청출장소장의 소개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알게 됐으며, 지역의 발전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올해부터 연간 기부금 한도가 기존 500만 원에서 2,000만 원으로 상향됐다.

 

기부자는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부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선택할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을 이용하거나 가까운 NH농협은행을 방문해서 하면 된다.

 

박선영 ㈜제이엘세라믹 대표는 “원래 중구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다 북구로 이전해 지역에 특별한 애착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항상 지역 발전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해당 기부금은 지역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