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화)

검색창 열기

사회

대구 남구,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한 걸음,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 개최

 

불탑뉴스신문사 차복원 기자 | 대구 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남구온마을아이맘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처 관리자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자원봉사 활동처의 운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남구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단체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원봉사의 가치와 운영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은 자원봉사관리시스템(1365)활용법, 자원봉사자의 권리와 의무, 효과적인 봉사 프로그램 운영 전략 등의 주제로 진행된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운영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개선 방안에 자유로운 논의를 통해 더 나은 봉사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자원봉사 활동처의 체계적인 운영과 지원이 곧 지역사회의 발전으로 이어진다.”라며 “앞으로도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창지 남구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는 우리 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가장 아름다운 힘이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관리자분들이 자원봉사의 가치를 더욱 깊이 새기고, 그 따뜻한 마음이 지역 곳곳에 전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남구의 자원봉사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구 남구는 자원봉사 활동처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함께 성장하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